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반갑고you, 고맙고you, 행복하고you' 행사 진행
상태바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반갑고you, 고맙고you, 행복하고you' 행사 진행
  • 장석 기자
  • 승인 2022.02.1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을 위한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정월대보름 부럼깨기 행사’ 진행
정월대보름행사 복주머니 만들기
정월대보름행사 복주머니 만들기

[세종포스트 장석기자]세종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 2권역을 담당하고 있는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는 독거노인의 관계망과 역할의 축소로 인해 사회로부터 분리감을 가질수 있는 어르신 440명을 대상으로 사회관계향상 프로그램인 ‘반갑고you, 고맙고you, 행복하고you’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절기행사 프로그램 진행으로 정월대보름·어버이날·초복·추석·동지 등 가족과 사회로부터 소외감과 고립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사회적 관계성과 문화적인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02월 15일(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지난해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을 달래고 올 한 해의 풍요로움과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부럼깨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올 한 해 어르신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땅콩, 호두 등을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들이 예쁜 복주머니에 손수 부럼을 담고 포장하여 어르신댁에 전달하였으며, ‘정월대보름 부럼깨기’ 유튜브 시청을 하는 등 문화활동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사회관계 형성을 지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이현옥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많은 어르신들과 함께 모이는 자리는 마련하지 못해 아쉽지만, 보름달처럼 환한 모습으로 어르신들 모두가 건강한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