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건축사회 "건축 민원 무료 상담 받아요"
상태바
세종시건축사회 "건축 민원 무료 상담 받아요"
  • 장석 기자
  • 승인 2021.11.0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건축사회관에서 매주 화, 목 진행… 건축 인허가, 민원 분쟁 등
세종시건축사회(회장 김승태)가 세종건축사회관에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건축 민원 무료 상담실을 운영한다. 

[세종포스트 장석 기자] 세종시건축사회(회장 김승태)가 세종건축사회관에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건축 민원 무료 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무료 상담실은 복잡한 건축 관련 법령과 민원 처리 절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11월부터 매주 화, 목 2차례(14:00 ~ 17:00) 동안 3시간씩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상담이 진행된다.

상담 내용은 세종건축사회 회원인 건축사가 참가하여 인허가, 민원 분쟁, 행정절차 등이다. 

김승태 회장은 "이번 건축 민원 무료 상담실 운영은 건축사의 재능기부로서 건축주에게 전문적인 건축민원 상담을 제공하고 공무원의 건축민원 상담 후에 좀 더 세밀한 건축민원 상담을 필요로 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층 발전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상담대상은 건축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이 있는 모든 시민이며 상담 장소인 세종건축사회관에서 건축사와의 대면 및 전화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배정 건축사의 일정 및 코로나19 등의 방역과 관련하여 대면상담이 어려울 경우 전화예약상담(☎044-715-7788)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