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 아동·청소년 권리를 대변하겠습니다"
상태바
"세종시의 아동·청소년 권리를 대변하겠습니다"
  • 이준행
  • 승인 2021.06.2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아동청소년 의회 출범…연말까지 정책 제안·모니터링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의정활동을 경험하게 하고, 주민 자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제2기 아동청소년 의회’를 공식 발족했다. 

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춘희 세종시장을 비롯한 아동청소년의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아동청소년 의회 발대식을 가졌다.

아동청소년 의회는 아동·청소년의원 25명이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제안해 아동·청소년 권리를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모집과정을 거쳐 선정된 아동청소년 의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 의원 배지를 전수하는 발대식, 아동청소년 자치활동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발대식에 앞서 지난 5일 아동·청소년의회 의원에게 의회활동 추진방향, 향후계획을 설명하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으며, 지난 12일에는 4개 상임위원회 명칭과 의장단을 투표로 결정했다.

제2기 아동·청소년의회 의장에는 해밀중 최서인 학생이, 부의장으로는 소담중 이소은 학생이 선출됐다.

교육진로 상임위원장에는 두루중 황은지 학생이, 여가문화 상임위원장에는 소담중 이소은 학생이, 환경안전 상임위원장은 아름중 황정송 학생이, 경제 상임위원장은 해밀중 최서인 학생이 뽑혔다.

아동청소년 의회는 올 12월까지 ▲청소년 참여예산안 심의 ▲5분 발언 ▲현장체험 ▲성과보고회 등 활동으로 아동·청소년의 삶과 권리 증진에 관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아동청소년 의회에서 제안된 정책에 대해 주무부서, 전문가 검토를 거쳐 아동·청소년 정책에 반영하고 아동·청소년 권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