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2021년 대한민국 동행세일 열려요"
상태바
세종시 "2021년 대한민국 동행세일 열려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6.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4.~7.11. 18일간…온라인·비대면 채널로 최대 70% 할인
세종 13개 업체 티몬·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 특가 판매 진행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의 13개 업체가 오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18일간 열리는 '2021년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촉진을 견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동행세일은 디지털 신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해보다 다양한 온라인·비대면 채널을 통해 최대 70%까지 할인 판촉행사가 진행된다. 세종시의 경우, 지역 연계 행사인 '지역특화 온라인 기획전'과 지역현장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 행사에 13개 업체와 함께 참여한다.  

지역특화 온라인 기획전은 '티몬'을 통해 '동행세일 랜선 전국투어! 지역 특화상품 집콕쇼핑 특가'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세종시에 위치한 8개 업체를 포함해 수도권·충청권에서 60여 개 업체가 참여한다.

업체명과 판매 상품은 ▲카카오파이브㈜의 비건 초콜릿 ▲청년희망팩토리 사회적협동조합의 포토글라스 유리컵 ▲㈜푸시풀시스템의 도어록 ▲솔티마을㈜의 복숭아주스 등이다.

이를 비롯해▲㈜케이엔케이의 황사마스크 ▲에스제이나노텍㈜의 액정보호글라스 ▲씨알에스의 수조용 외부여과기 호스 ▲도아협동조합의 천연비누세트도 온라인 유통채널 ‘티몬’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를 만난다.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는 오는 7월 8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복숭아 디퓨저 ▲자연발표식초 ▲모공힐링패드 ▲타트체리 캡슐음료 ▲수제과일청 등 관내 5개 업체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선보인다. 

김회산 시 기업지원과장은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는 세종시청에서 촬영이 진행될 예정으로, 상품 스토리를 담아 특별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께서도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행세일 대표 누리집(www.ksale.org)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획전·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전국 일정과 이벤트 및 동참 업체 할인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