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내가 지지하는 후보가 제18대 대통령이 돼야 하는 이유
상태바
내가 지지하는 후보가 제18대 대통령이 돼야 하는 이유
  • 김소라
  • 승인 2012.12.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들 간 공약을 비교해 봤을 때 박 후보가 공약한 학교간 취업 문제를 해소한다는 게 괜찮다고 생각했다. 학교는 지역별로 차이가 있는데 무조건 지방대 학생이 피해를 본다고는 생각 안하고 지방대를 다니니까 더 노력하면 되지만 수도권 대학이나 지방대나 학교별 차이를 해소한다는 뜻이 괜찮은 것 같다. 구체적인 내용은 지방대 출신들을 지방에 취업하기 좋게 한다는 내용이 있었던 것 같다. 박근혜 후보 공약은 일자리나 고용활성화와 같은 경제공약을 많은 것 같다. 문재인 후보 공약은 고용을 늘리는 거 보다 다른 방법을 주로 하는 듯한데 취업준비생으로 박 후보 공약이 맘에 든다. 내가 다니는 학교가 세종시에 있긴 하지만 세종시에 국한되기보다 모든 지역에 비슷하게 적용할 수 있다고 본다.

오늘 뜻이 맞는 학생들과 박근혜 후보 지지선언을 했는데 새누리당 지지를 부끄러운 일 아니고 단순한 게 아니라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하고 내가 지지하는 이유와 부합되는 면이 있다. 교수님을 통해 이런 자리에 대해 들었는데 뜻이 맞아서 오게 되었다.

물론 후보를 지지할 때 꼭 모두 좋아서 지지하기보다는 다른 후보 정책이 맘에 안 들어서가 이유일 수 있다. 안보나 대북정책 부분에서 박 후보와 새누리당이 더 낫다고 생각했다. 무조건 새누리당이 옳은 건 아니지만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간다고 생각하고 투표하고자 한다.


남면 방축리에서 행정도시를 건설하면서 조치원으로 이주했다.

박근혜 후보는 몇 년전 이명박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에 대해 원안 사수를 주장하며 플러스 알파 얘기했을 때 당과 개념을 떠나 정직하고 바르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에 합당하기 전부터 모든 것을 떠나서 좋아하게 됐다.

또 준비된 여성대통령이 탄생해서 여성 정책과 교육이 안정적으로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잘은 모르지만 여성대통령이 여성복지 등에서 좋은 점이 많을 것 같아 지지하고 싶다.

수정안 이전에는 박근혜 후보가 그냥 모범적인 여성으로 좋은 이미지가 있었지만 정당을 떠나 좋은 점이 많다고 생각해 왔지만 본격적으로는 수정안에 맞서 원안을 주장하던 그 때 마음이 확 갔다.

나는 그동안 당이나 이념을 떠나 정치에는 전혀 없었고 가정과 아이교육 문제에만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다. 지금도 어떤 이익을 바라는 것도 없 순수한 마음으로 지지하고 자원봉사를 하는 것 뿐이다. 내가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원봉사를 하니까 다른 사람들의 반응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박정희 정권 때부터 억압받고 핍박받은 기억이 있다. 박정희 정권를 비롯한 무지막지한 군사 독재 시절이 가슴에 못처럼 박혀 있다. 박정희 대통령 사망 후 민주화가 성숙해지기를 바랬지만 연이어 군사독재가 이어진 것은 가슴 아픈 과거이고 다시 되돌아가서는 안된다는 생각이다.

거기에 덧붙여 새누리당은 노무현 대통령이 큰 뜻을 품고 이루려 하셨던 세종시를 중도에 다 박살낸 세력이라서 지지할 수 없다. 세종시를 완성시키려면 같이 함께 일했던 분들이 당선되어야 한다는 간절한 마음이다

또 ‘사람이 먼저다’라는 말처럼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깊이 새겨졌고 TV토론회를 보면서도 내가 선택한 문재인 후보가 우리나라를 정도에 맞게 이끌 분이라는 확고한 마음이 생겼다.

무엇보다 새누리당의 거짓말을 믿을 수 없다. 박근혜 후보는 말로만 명품도시를 말하지만 문재인 후보는 국회 분원과 청와대 집무실 등을 약속했다. 말만 하는 정당과 노력하는 정당은 다르다. 문재인 후보의 공약을 보면 지방분권을 확실히 이룰 사람이라는 믿음이 생긴다.

나는 대학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고민해야 하는 우리 세대 고민을 해결할 해결사로 문재인 후보를 믿고 지지한다. 대학입학에서 졸업 그리고 취업까지의 문제점을 정확히 지적하고 해결책을 내 놓았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반값등록금이다. 대학 등록금은 연 1000만원 안팎이다. 문재인 후보는 반값등록금 공약을 주요 공약으로 내년부터 국립대를 시작으로 사립대로 확대해 나가는 반값등록금 공약의 구체적 이행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두 번째는 일자리 공약이다. 문재인 후보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통력직속 "국가일자리위원회"설치를 공약으로 내세웠다. 일자리 해결을 시대적 중점 과제로 판단한 근거라고 생각한다.

막연한 비정규직, 일용직 일자리가 아닌 좋은 일자리 창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청년고용의무할당제를 실시하여 300인 이상 대기업에서는 정규직 청년신규채용 3%를 청년(29세 이하)으로 채용하도록 하고 위반시에는 부담금을 물게 하여 이행 기업의 지원금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역학교 출신자들을 의무채용하는 구체적 실행 계획들이 명확하다. 인권변호사 출신인 문재인 후보는 대중적 고민을 함께 할 줄 알고 함께 해 본 사람이라서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문재인 후보는 우리 청년세대가 겪고 있는 고민을 해결해 줄 해결사가 될 것이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