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특성화고, 코로나19 취업난 속 고졸 취업자 배출
상태바
세종 특성화고, 코로나19 취업난 속 고졸 취업자 배출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1.0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고3 학생 3명 나란히 합격해 화제
세종하이텍고 2명 세종시 지방공무원 합격에 이어
세종여고 학생도 세종도시교통공사 합격
(좌측부터) 세종하이텍고 김정원 학생과 최지원 학생, 세종여고 송유빈 학생 (제공=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난 속에서 세종시 고3 학생 3명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취업 소식을 전해 화제다. 

세종하이텍고등학교(교장 이재규, 이하 세종하이텍고)와 세종여자고등학교(교장 김유현, 이하 세종여고)에서 학생 3명은 2020년도 공채시험에서 공무원과 공사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성화고인 세종하이텍고의 최지원 학생(하이텍기계과, 3학년)과 김정원 학생(의료화학공업과, 3학년)은 지난 2020년 세종특별자치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9급에 공업 일반기계와 일반화공 직류에 합격했다.

최지원 학생은 1학년 때부터 학교에서 운영하는 공무원반 방과후수업을 수강한 끝에 목표를 이뤘고, 김정원 학생은 2020년 처음 선발하는 일반화공 직류 시험에 대비해 선생님들의 체계적인 지도를 바탕으로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해지고 있다.

최지원 학생은 “꾸준한 성적 관리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에 힘쓴 덕분에 꿈을 이루게 됐다”라며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이 미래를 위해 항상 준비하는 마음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라며 합격 소감을 밝혔다.

세종여고 특성화 계열 송유빈 학생(경영사무과, 3학년) 2020년 제2회 세종도시교통공사 정규직 시험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송유빈 학생은 학교에서 개설한 공공기관 취업 및 공무원 준비반에서 기관별 맞춤식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토대로 최종합격에 성공했다.

송유빈 학생은 “재학 중 세종도시교통공사 공공기관 현장실습에 참여해 기관 담당자들의 업무를 실습하고 지원하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기관을 경험하고 합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유현 세종여고 교장은 “2019학년도 공공기관 현장실습 첫 출발에 이어 2020학년도 두 번째 취업 맞춤형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좋은 결과가 이루어졌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양질의 취업이 지속해서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