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020년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2020년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0.12.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2020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 공유회 개최
세종시민 누구나 줌(Zoom)으로 참여 가능... 7일부터 참여신청
지난 10일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장애인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뇌졸중 및 노인인지장애전문가양성과정’ 수료식 모습. 
11월 10일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장애인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뇌졸중 및 노인인지장애전문가양성과정’ 수료식 모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올해 장애인 평생교육을 돌아보는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 

세종시는 오는 11일 오후 2시 어진동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서 '2020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공유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나와 너, 그리고 우리 장애인 평생교육’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단체 관계자, 시민 등이 참여한다. 

코로나19를 감안해 비대면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한 생중계로 진행한다.  

성과공유회는 이춘희 시장,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축사로 포문을 연다.

이어 종촌종합복지센터 장애인보호작업장, 채움교육연구소, 한국언어심리협회의 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올해 우리시는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들이 차별 없이 행복하게 평생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성과공유회 참여는 세종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sjhle.or.kr)에서 가능하다.  

신청자는 신청 후 문자메시지로 제공하는 줌 회의실 주소로 접속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044-865-9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을 장애인 평생교육 거점기관으로 지정했다.

이어 9월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