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초대 수장, ‘홍미애’ 전 대전센터장
상태바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초대 수장, ‘홍미애’ 전 대전센터장
  • 이희택 기자
  • 승인 2020.05.03 13: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지난 1일 임명장 수여… 올 하반기 센터 개소 준비 박차 
대전센터장에는 오정훈 전 인디다큐페스티벌 집행위원장
홍미애 신임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올 하반기부터 ‘동영상 크리에이터’ ‘마을 방송국’ ‘시민 미디어’ 탄생의 산실이 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전국 10번째 센터의 초대 수장이 확정됐다. 예상대로 홍미애 전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장이 중책을 맡게 됐다. 홍 신임 센터장은 지난 1일 시청자미디어재단을 통해 임명장을 받았다. 

그는 충남대 간호학과와 배재대 정보통신대학원 졸업 후, 충청투데이 부국장과 충남도 홍보협력관실 콘텐츠팀장, 대전시청자미디어 초대 센터장(6년)을 지냈다.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종센터의 새로운 미래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민은 대전센터에서 원정 교육을 받는 등 인프라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다. 

홍 센터장은 올 하반기 어진동 세종센터 오픈 전까지 제반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정훈 신임 대전센터장. 

한편,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장 후임으론 오정훈 전 인디다큐페스티벌 집행위원장이 임명됐다. 그는 지난 2002년부터 20여년간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 미디어교육실장, ‘인디다큐페스티벌’ 집행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시민 미디어분야 전문가로 폭넓은 활동을 해왔다. 

현직 다큐멘터리 감독이기도 한 오 센터장은 지난 2017년 농부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벼꽃’을 발표해 DMZ 다큐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과 관객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택중 2020-05-06 14:23:10
홍미애 센터장님, 초대 세종 시청자미디어센터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세종시민으로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해오신 것처럼 앞으로도 잘 해주시리라 믿고 응원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