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5일 문 연 세종시 KDI 국제학생식당, 매주 금요일 시민개방
상태바
5일 문 연 세종시 KDI 국제학생식당, 매주 금요일 시민개방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3.0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정책대학원, 매년 입학 70여 나라 200여 유학생에 다양한 세계요리 제공
5일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한 KDI국제정책대학원 국제학생식당에서 국내외 석박사과정 학생들이 점심 식사를 하고 있다. 이 식당은 매주 금요일 시민들에게도 개방한다.

KDI 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은 5일 국제학생식당 개소식을 가졌다.

앞서 KDI 국제정책대학원은 지난 2개월 간 공사를 거쳐 국제학생식당을 완공했으며, 수용인원은 약 100여 명이다.

국제학생식당은 매년 입학하는 70여 개국, 200여 유학생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식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매주 금요일은 세종시민들에게도 식당을 개방해 저렴한 가격에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기회를 제공한다.

KDI 국제정책대학원은 이번 국제학생식당 개소와 함께 4명의 장애인을 신규 고용해 지역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현재 이들을 포함 12명의 장애인이 이곳에서 일하고 있다.

5일 열린 KDI국제정책대학원 국제학생식당 개소식에서 유흥식(나자로) 대전교구장 주교, 유종일 원장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한편, KDI 국제정책대학원은 정책학, 개발정책학, 공공관리학의 전 석사과정에서 전미행정대학연합회(NASPAA) 인증을 획득한 국내 유일의 국제대학원이다.

1998년 개교이래 정부, 공공기관, 금융, 언론, 기업, 시민사회단체, 국제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동문이 활동 중이다. 특히 135개국 2000여 명의 국제동문 중에는 차관급 이상 고위인사 12명이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