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나의 영원한 모교 한밭대",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교우회 열려
상태바
"나의 영원한 모교 한밭대",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교우회 열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1.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유학생 동문들 네 번째 한자리… 송하영 총장, 주 상하이 한국문화원 방문해 유학생 유치 방안 논의도
6일~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4회 한밭대학교 중국교우회 정기총회’에서 송하영 총장 등 한밭대 대표단과 중국교우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면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 앞줄 좌측에서 일곱 번째 송하영 총장, 여덟 번째 정뢰 중국교우회장)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4~7일 중국 상하이에서 제4회 중국교우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6일 저녁 열린 중국교우회(회장 정뢰) 정기총회에는 중국 각지에서 한밭대 졸업생 등 70여명이 참가해 사제 및 동문 간 각별한 정을 나눴다.

송하영 총장은 이 자리에서 “중국교우회가 현재의 조직을 기반으로 더 큰 동력과 시스템을 구비해 가면서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밭대를 졸업한 중국유학생들로 구성된 ‘한밭대학교 중국교우회’는 2015년 1월 구성됐으며, 제1회 및 제2회는 베이징에서, 제3회는 난징에서 개최된 바 있다.

강희정 국제교류원장은 “한밭대의 소중한 자산인 중국교우회가 새로운 단계로의 확대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국내 네트워킹을 통한 회원 간 소통과 단결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교우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7일에는 외탄, 예원 등 상하이 명소에 대한 역사문화 탐방이 이뤄졌다.  

송하영 총장과 학무위원 등 15명으로 구성된 한밭대 대표단은 앞서 5일 주 상하이 한국문화원(원장 서동욱)을 방문, 중국유학생 유치 촉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국립 한밭대학교 대표단이 5일 중국 상하이 주재 한국문화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좌측에서 다섯 번째 송하영 총장, 여섯 번째 서동욱 상하이 주재 한국문화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