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밭대, 이집트 과학단지에 산학협력 노하우 전수
상태바
한밭대, 이집트 과학단지에 산학협력 노하우 전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11.0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 전자통신연구원 초청으로 현지 방문해 국제산학협력 체결
한밭대 송하영 총장(사진 왼쪽)과 이집트 전자통신연구원(ERI) 히셈 원장이 국제산학협력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 한밭대학교가 이집트 과학단지에 산학협력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집트 전자통신연구원(ERI, 원장 히셈) 초청으로 카이로를 방문 중인 한밭대 방문단은 지난 5일 알렉산드리아에서 열린 ‘IEEE-ACCS/PEIT 2017 컨퍼런스’에서 ERI와 국제 산학협력협약(MOA)을 체결했다. 한밭대 방문단은 송하영 총장을 비롯해 최종인 기획처장, 강희정 국제교류원장, 임준묵 입학본부장 등 6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ERI 히셈 원장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대덕연구개발특구를 두 차례 방문했다”며 “당시 한밭대 송하영 총장과의 면담을 통해 양 기관간의 실질적 협력이 ERI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한밭대 대표단을 초청하게 됐다”고 이번 협약체결과 초청배경을 설명했다.

“이집트는 아프리카의 허브”임을 강조한 송하영 총장은 “이집트의 대표적 국가연구소인 전자통신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연구와 특허기술이 국제간 협력의 확대로 연결될 것”이라고 이번 협약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이날 협약체결에 앞서 양 기관은 대표단 회의를 갖고 카이로에 건립한 과학단지(STPERI)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밭대의 산학협력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현재 이집트 전자통신연구원(ERI)은 최근 카이로 공항근처에 대규모의 과학기술단지를 설립하고,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동시에 국제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정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회의에는 이집트 재정기획부 장관 비서실장 겸 사회개발 국장 해점 압둘하미드 박사, 이집트 과학기술이사회 의장 아세르 레파아트 등 이집트 정부의 관련 인사들이 참석해 한밭대와 ERI 간 협력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송하영 총장은 “이집트에 신설된 과학단지 내에 한밭대 산학협력단과 기술지주회사 등이 참여해 산학협력의 교육, 연구와 창업 경험들이 잘 녹아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