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서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열린다
상태바
세종서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열린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7.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세종·대전·충남·충북 참여 테이블 미팅

세종시교육청이 주관하고, 충청권 4개 교육청이 공동주최하는 ‘2017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이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개최된다.

이번 워크숍은 ‘충청권 혁신학교, 어디로 나아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세종을 비롯해 대전·충북·충남 등 충청권 혁신학교의 성장과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혁신학교의 질적 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충청권 4개 교육청 104개 혁신학교 교원과 학부모 등 1000여 명이 참석한다. 오전에는 ‘혁신학교의 성과와 비판적 성찰’, 오후에는 ‘혁신학교의 미래와 도전적 과제’를 주제로 소통과 탐구의 장이 열린다.

현재 충청권 혁신학교는 ▲세종 10개교 ▲대전 10개교 ▲충북 30개교 ▲충남 54개교다.

이날 행사에서는 충청권 혁신학교의 현재 진단과 성과·과제에 대한 원인 분석, 혁신학교 도약을 위한 방향 설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사전에 신청한 17개 세부 주제별 90개 테이블 미팅에 참가한다. 또 이날 충청권 교육감들은 교육주체와 함께 테이블 미팅에 참여, 오찬을 겸해 2017년 제2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은 충청권 교육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학교의 현재와 방향에 대해 집단지성을 발휘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충청권 교육청의 혁신교육 정책이 향후 우리나라의 혁신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실무협의회, 워크숍, 교육감협의회 등을 통해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