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2016 마을기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 '2016 마을기업 박람회'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6.09.1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2박3일 간 진행… 개막행사··열기구쇼·토크콘서트 등 행사 풍성


‘2016 마을기업 박람회’가 오는 30일부터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와 호수공원 일원에서 2박3일 간 개최된다.

 

행정자치부와 세종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200여 개의 마을기업이 참가, 시는 지역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모델들을 선보인다는 취지다.

 

행사는 ‘지역공동체 대표브랜드, 마을기업이 희망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마을기업 제품 전시를 비롯해 판매·홍보·체험 행사가 마련됐다.

 

개막식이 치러지는 30일 오후 7시에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야외무대에서 축사와 개막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마을기업 홍보대사인 국악소녀 송소희 양이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오후 9시부터는 호수공원 일원에서 총 10개의 열기구를 활용, ‘Night glow show’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튿날인 1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 1층 중회의실에서 ‘마을경제를 견인하기 위한 마을기업의 방향성 찾기’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시도별 10명, 총 200여 명이 참석해 마을기업 소개와 우수마을기업 사례 발표, 전문가에 의한 고민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에서는 ‘마을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열린다. 청중평가단, 공동체 활동가, 주민 등 400여 명이 모여 시도별로 참가한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에 대해 평가할 계획이다.

 

체험 행사로는 가족 쿠킹 클래스가 마련됐다. 1일부터 이틀 간 사전접수를 마친 가족 단위 참가자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생크림 케이크와 무스비 도시락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박람회 행사가 진행되는 3일 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앞 호수공원 수변광장에서는 열기구 체험을 할 수 있다.

다만 체험은 마을기업 상품을 일정 금액 구매했거나 이벤트에서 무료 탑승권이 당첨됐을 시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OX퀴즈 ▲마을기업 우수제품 경매 ▲마을기업 제품 경품행사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 ▲구름빵 캐릭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마을기업 박람회 홈페이지(www.2016대한민국마을기업박람회.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