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청암아트홀서 '여성취업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상태바
청암아트홀서 '여성취업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6.08.2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일센터, 여성 구직자 대상 현장 면접·취업 상담
연구원·병원·대형마트·복지센터 등 35개 업체 참가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희경, 이하 새일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세종포스트 5층 청암아트홀에서 ‘2016년 여성취업 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세종시 내 여성 구직자를 구인업체와 연결, 현장 면접을 실시하는 등 여성 취업을 활성화 시키고,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여하는 구인업체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세종요양병원 ▲프라임치과 ▲케이티씨에스 ▲한솔전장 ▲㈜나무와숲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이마트 등으로 직접채용 15개 업체, 간접채용 20여개 업체다.  

 

센터는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구인구직 현장 면접과 구직자 취업상담, 각종 적성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문 취업설계사의 상담과 직업카드분류를 통한 흥미검사, 지문으로 보는 인적성검사, 심리검사 등을 통해 구직자의 적성과 욕구를 파악하고, 적합한 직종을 안내할 계획이다.

 

세일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행사에서는 당일 현장면접을 통해 실제 채용된 사례도 있어 이번 행사도 기대된다”며 “앞으로 취업 욕구를 가진 여성들과 인재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사이에서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 세종시가 함께 주관하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세종포스트, 세종맘카페, 남양유업, 홈플러스세종점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