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구매 가격 80% 지원
상태바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구매 가격 80% 지원
  • 세종특별자치시
  • 승인 2024.05.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까지 2024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신청서 접수
세종시청 로고(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 로고(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독서확대기와 특수마우스 등 정보통신보조기기 100대를 지원한다.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대상은 세종시에 주소를 둔 장애인과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로, 신청은 7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제품 구매 가격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는 개인부담금 중 50%를 추가 지원한다.

보급 품목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72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터치모니터, 특수마우스 등 23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음성증폭기, 의사소통보조기기 등 48종 등 모두 143종이다.

신청은 신청서를 포함한 구비서류를 갖춰 시 정보통계담당관실로 우편을 보내거나 방문 제출하거나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www.at4u.or.kr)에서도 가능하다.

시는 정보통신보조기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6월 13∼14일 보람종합복지센터에서 ‘점자도서관 가는 날’ 행사와 함께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를 연다.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시회에서 직접 보조기기를 체험하고 신청과 관련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방법, 선정절차, 보급품목 사양 등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공고문과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www.at4u.or.kr) 또는 세종시 보조기기센터 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성문현 정보통계담당관은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정보 활용 역량을 키우고 앞으로의 경제·사회활동의 참여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