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일상돌봄 서비스 청·장년층까지 확대
상태바
세종시, 일상돌봄 서비스 청·장년층까지 확대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5.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기준 제한 없어...이용료는 소득수준 따라 차등 부과
재가돌봄·가사, 식사·영양관리, 병원동행, 심리지원 등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질병, 부상, 고립 등으로 재가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2024년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을 추진, 이용자를 수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돌봄서비스를 기존의 노인·장애인·아동 중심에서 청·중장년 및 가족돌봄 청년으로 확대하고 이용자의 본인 부담을 차등 적용해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민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회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청 자격은 소득기준 제한 없이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 및 청년(19~64세) ▲질병·장애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돌봄청년(13~39세)이다.

이용 가능한 서비스 유형은 ▲재가돌봄·가사 등 기본서비스 ▲식사·영양관리, 병원동행, 심리지원 등 특화서비스가 있으며, 이용요금은 대상자의 소득수준에 따라 면제에서 100%까지 차등 부과된다.

서비스 이용 기간은 선정일로부터 6개월이며,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및 세종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누리집(www.sjss.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익수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그간 돌봄서비스 사각지대에 있었던 청년과 중장년층, 가족돌봄청년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