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성선제 세종미래포럼 이사장, 세종시장 출마선언
상태바
성선제 세종미래포럼 이사장, 세종시장 출마선언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3.11 18: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선제 예비후보, "세종시를 행정수도를 넘어 실질적인 수도로 만든다"
오늘 오전 세종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성선제 후보인.
오늘 오전 세종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성선제 세종미래포럼 이사장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성선제 세종미래포럼 이사장이 대한민국 '실질수도'세종 완성을 위하여 11일 오전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세종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성선제 예비후보인은 “세종시를 행정수도를 넘어 실질적인 수도로 만들어야 하고, 국회의 완전 이전을 추진하며, 청와대 집무실, 대법원과 대검찰청 그리고 헌법재판소까지 사법부의 이전도 추진하겠다”는 본안을 밝혔다.

또한 "세종시 아파트 평균가격 이하의 1가구 1주택에 대하여 ‘반값재산세’를 비롯하여 광범위한 재산세 감면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상가 공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부처 유관 협회에 과감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협회를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20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세종시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시민들이 일상생활의 어려움과 생업의 고통을 해결하는 머슴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대선에서 약속한 대전반석–세종청사-조치원읍-청주공항을 잇는 충청권 광역철도를 완성시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성선제 예비후보는 1966년(55세) 대전 출생으로 대전고, 고려대 법대, 위스콘신대 법학 박사를 취득하였고 헌법재판소 헌법연구원과 한남대 법대 교수를 역임하였다.

또한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당선을 위해 세종시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왔으며 그 외 세종시 투자유치자문관, 충청남도 국제교류자문역,  대전시 시설관리공단 이사 등을 역임하며 지역의 발전에 이바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궁인 2022-03-11 21:38:52
세종시 국민의힘 공천 받아서
출마하세요 화이팅
세종시 구도심 발전하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