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불법 유동광고물 야간 집중 단속 실시
상태바
세종시, 불법 유동광고물 야간 집중 단속 실시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2.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성동 상가 밀집 구역 대상 불법유동광고물 정비 나서
풍선형 입간판 적발 시 강제철거·과태료 부과…강력 단속
세종시가 오는 22일 나성동 상가 밀집 지역 일대에서 불법 유동광고물 야간 정비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세종시가 오는 22일 나성동 상가 밀집 지역 일대에서 불법 유동광고물 야간 정비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오는 22일 나성동 상가 밀집 지역 일대에서 불법 유동광고물 야간 정비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과거 입간판·풍선형 입간판(에어라이트) 등 불법 유동광고물에 대해 수차례 자진정비 안내 공문 발송 및 현장 계도 등을 시행했음에도 주간에 있는 단속을 피해 야간시간대 사용하면서 이번 정비를 추진하게 됐다.

입간판·풍선형 입간판(에어라이트) 등 불법 유동광고물은 ‘세종특별자치시 옥외광고물 등의 특정구역 지정 및 표시제한 고시’ 제4조에 따른 금지 광고물로 사용하면 안된다.

시는 시 경관디자인과 기동정비반 4명, 정비업체 4명 등 총 8명의 인원을 투입해 현장에서 정비에 나서는 한편, 풍선형 입간판의 경우 강제 철거,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또한 도시 경관 훼손 및 도로보행 방해 등 교통안전 저해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도담·나성보람동 등 상가 밀집 지역은 분기별로 야간시간 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윤식 시 경관디자인과장은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불법 광고물을 근절할 수 있도록 일제 정비를 꾸준히 추진하겠다”라며 “쾌적한 경관 조성은 물론, 단속 구역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