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안정적 운영 위한 노무교육’ 실시
상태바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안정적 운영 위한 노무교육’ 실시
  • 장석 기자
  • 승인 2022.02.1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노무교육 실시

[세종포스트 장석기자]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2월 25일(금)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노무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신학기를 앞두고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내용으로 보육교직원들의 권리의식 강화로 인해 임금, 시간 외 근로 등 처우관련 분쟁이 증가함에 따라 노사가 올바른 근로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동법 관련 법률지식 습득 및 바른 적용 방법을 안내함으로서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개선과 체계적인 어린이집 운영을 도모하고자 교육 지원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 날 교육은 △ 어린이집 원장이 꼭 알아야 할 노동법 △ 2022년 변경된 노동법 △ 보육교직원 4대 보험에 대한 이해 등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강의 후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어린이집 현장에서 궁금해하는 사항들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노사관계 인식을 높이고 세종특별자치시 어린이집 보육현장의 선진 노사문화가 정립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신학기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