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역사 깊은 땅에서 생산된 건강한 주스, 맛보시겠어요?"
상태바
"역사 깊은 땅에서 생산된 건강한 주스, 맛보시겠어요?"
  • 장석 기자
  • 승인 2022.02.2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서면 조상 대대로 농사를 지어온 곳에 설립된 산내들농원
어머님이 복숭아 농사로 당과를 만드시던 자리에 귀농을 해 ABC주스, 비트당근주스, 생강원액 가공식품 생산
직접 가공,생산하는 유한준대표이자 농부
직접 가공,생산하는 유한준대표이자 농부

[세종포스트 장석기자]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열심히 위기극복을 하는 직접 재배를 비롯 직접 가공하며 납품하는 기업을 탐방한다.

세종시 연서면에 위치한 산내들농원(대표 유한준)은 귀농 4년차 농부로 재배한 농산물의 판로에 고민하던 중에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효소처리 농식품 가공 소재화 시범사업'을 보조받아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농원은 농업회사법인 ㈜산내들푸드를 설립하고 직접 재배한 생강, 비트, 당근을 주원료로 만든 생강원액, ABC주스, 비트당근주스를 가공 생산하여 세종시 로컬푸드 1,2호 매장 및 서세종 하나로마트, 세종중앙농협 새뜸지점 하나로마트, 조치원 천사마트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를 하는등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산내들푸드에서 생산하는 무가당 생강원액은 농업진흥청 특허기술을 이전받아 만든 것으로 생강의 주성분인 진저롤의 함량을 2~3배 증대시킴으로써 타사 제품에 비해 생강의 효능이 월등히 우수하며, 특히 설탕을 전혀 넣지않은 생강추출액 100%로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분들도 부담없이 음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ABC주스,생강원액 사진
ABC주스,생강원액 사진

“생강의 알싸한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진저롤은 체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여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증진과 함께 각종 바이러스와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 내 콜레스트롤을 배출하는 등 동맥경화나 고혈압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코로나19 극복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유한준 대표에 따르면 산내들푸드의 생강원액은 설탕을 전혀 넣지 않은 생강추출액 100%로 생강원액에 기호에 따라 따뜻한 물을 2~3배 희석하고 설탕, 꿀 등을 첨가하면 맛있는 생강차가 되고,고기양념이나 생선요리, 물김치나 일반김치 등에 생강 대신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ABC주스는 Apple(사과), Beet(비트), Carrot(당근)의 첫 글자를 따서 붙여진 이름으로 식이섬유와 각종 식물 영양소가 풍부하여 몸속 비타민과 미네날이 증진하여 내장지방을 없애주어 비만 및 체중감소에 효율적이며, 혈액순환과 혈관건강 개선과 눈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음료라고. 

또한 산내들푸드의 ABC주스는 직접 재배한 비트와 당근을 주원료로 만든다. 

직접 재배한 비트와 당근은 세종시 학교급식으로 납품하고 있어 국가에서 주기적으로 안전성을 검사를 실시하고 있는 안전한 농산물로 만들고 있다. 

비당주스(비트당근주스)는 ABC주스에서 사과는 넣지 않고 비트와 당근만으로 생산한 제품으로 고혈압, 당뇨가 있는 분들이 즐겨찾는 제품이고, 당근사과주스는 비트의 비린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ABC주스에서 비트를 넣지 안고 만든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찿는 제품이다. 

산내들푸드의 유한준대표는 “생산설비는 세척, 분쇄공정과 추출, 여과 및 포장공정이 자동화 되어있는 위생적인 생산시스템에서 식품업계 품질관리 15년 경력의 전문가가 생산하는 만큼 더욱더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회사키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직접주문전화는 유한준 농부(대표) (☎010-8804-3626)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