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여민전 기프트카드' 지원
상태바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여민전 기프트카드' 지원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08.0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4700만 원 지급
사회보장위원회에서 세종시 취약계층을 위한 여민전 지원이 있었다.(제공=모금회)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에 성금 4700만 원 상당을 여민전으로 전달했다. (제공=모금회)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 이하 모금회)는 4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저소득층의 생활지원에 나섰다. 

이날 4700만 원 상당의 여민전 기프트카드를 세종시 사회보장위원회(사무처장 한대권, 이하 사보위)를 통해 지원했다.

‘여민전’은 세종시 지역화폐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화폐’라는 의미가 담겨 참여·상생·세종사랑의 공동체 가치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동후 모금회 처장은 “지역 내 이웃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민전으로 생계비를 지원하기로 했다”며 “세종에서 모금된 성금은 전액 세종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대권 사보위 처장은 “19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대상자 현황과 인구수를 고려해 균등 지원하기로 했다”며 “코로나 19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기부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을 대신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금회는 세종시는 세종시민의 공동체의식과 사회복지기관간의 유대를 통해 모금과 배분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 문의는 전화(☎ 044-863-54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