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3생활권 학교 개교시기 ‘조정’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3생활권 학교 개교시기 ‘조정’
  • 안성원
  • 승인 2015.11.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입주 시기 맞춰 조정…보람초, 소담중 등 5개교

세종시교육청이 내년 상반기 개교예정인 3생활권 5개 학교의 개교시기를 소폭 조정한다.

해당 지역의 일부 공동주택 입주시기가 당초보다 앞당겨지는 등 블록별 입주 일정이 최근 확정됨에 따라 이주해 오는 학생들을 적기 수용하기 위해서다.

먼저 시교육청은 금강 이남에 공동주택으로 처음 들어서는 3-2생활권의 M5(한양) 블록의 입주가 조기 준공 등의 이유로 기존 4월에서 2월로 최근 변경됨에 따라 인근 학교인 보람초와 소담중의 학생 맞이를 이에 맞춰 3월로 한 달 앞당겼다. 공식 개교는 3월로 현행을 유지한다.

3-3생활권의 소담초는 통학구역 내의 M4(한양) 블록의 입주가 5월로 정해짐에 따라 학교 개교를 기존 3월에서 입주 시작 달인 5월로 늦췄다.

다만 3-2의 보람유와 3-3의 소담유의 경우는 신체 저항력이 다소 약한 유아의 특성 등을 감안해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충분한 베이크 아웃이 필요한 만큼 초등학교 개교 일정에 1개월을 더한 4월과 6월 각각 개원하기로 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보람초와 소담중의 입주시기와 개교시기가 맞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공백은 금남초와 금호중의 유휴시설을 활용, 학년 당 한 학급 모두 9개 학급을 편성해 한 달 남짓의 임시 수용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내년 3-2와 3-3 두 생활권에 유치원 3개, 초등학교 2개, 중학교 1개, 고등학교 1개 등 모두 7개 학교를 신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