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조치원 서북부지구 '교육연구클러스터' 조성
상태바
조치원 서북부지구 '교육연구클러스터' 조성
  • 안성원
  • 승인 2015.07.08 16: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연수단지 건립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 조치원읍 서북부개발지구가 교육연구클러스터로 거듭날 전망이다.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은 8일 오후 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이춘희 시장,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교육청 직속기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조치원 서북부도시개발 부지 내에 시교육청 직속기관을 설립한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이를 통해 조치원을 세종시의 교육연구 거점공간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립하게 될 시설은 교육연수원, 유아교육진흥원, 스마트교육정보원 등 3개 기관이다.

이들 기관들은 조치원읍 봉산리 일원에 추진 중인 서북부지구 도시개발사업부지 내에 복합형 단지 형태로, 이르면 2018년 그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 


기관별 기능을 살펴보면 교육연수원은 학교혁신을 위한 교수·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 세종시 교직원 연수 과정을 개설·운영하게 된다.

유아교육진흥원은 누리과정 내실화를 위한 체험프로그램 및 각종 자료를 개발보급하는 한편, 유아를 자녀로 둔 학부모에 대한 지원 사업도 진행한다.

스마트교육정보원은 교육정보시스템 통합관리와 스마트교육 정보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교육용 동영상 및 음향 콘텐츠 제작편집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서북부도시개발은 청춘조치원프로젝트 중 하나로 교육청 연수시설이 입지함으로서 도시개발 사업이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중요한 사례”라며 “원도심의 도시기능을 강화하여 조치원을 경제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숙원 사업인 직속기관이 건립되면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은 물론 분야별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교육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지자체뿐 아니라 교육부 등의 지원을 이끌어내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춘조치원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서북부도시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6년 상반기에 부지조성 공사 착공을 목표로 현재 개발계획(변경) 및 실시계획 수립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슬픔교육감 2015-07-17 14:19:44
슬픔 뇌물요구측근!!
비리 교육감님
누가 돈이 필요했을까요? ,L인사담당장학사님
차용했다고 주장하니 빠져나갈 방향을 잡은것 같습니다
교육감님 이 잘봐주세요 충남보령 전교조 핵심요원인데..!!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