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내가 자주가는 명소(자유게시판)
발목염좌 치료 : 발목통증 한의원 병원을 찾고 있다면?
icon wdrg
icon 2023-11-19 17:25:13  |   icon 조회: 43
첨부파일 : -

발목염좌 치료 : 발목통증 한의원 병원을 찾고 있다면?



발목염좌


발목 염좌는 발목을 제자리에 유지하는 인대의 파열을 말한다. 보통 발목 염좌는 고르지 못한 지면을 걷거나 달릴 때 발이 안쪽을 향하게 되어 발목 인대가 한도 이상으로 펴지고 찢어지게 되어 발생하는데, 일반적으로 발목이 붓고, 걸을 때 통증이 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발목염좌 치료 : 발목통증 한의원 병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남녀노소 상관 없이 발목염좌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통증 중 하나이다. 평소 손목, 발목, 허리 등의 신체 부위를 자주 사용하면서 생활을 하고 있기에 흔치 않게 겪어볼 수 있는데, 증상이 발생하고 난 후에는 신속한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관절 경직에 의해 운동이 매우 어려워진다.


발목염좌는 발목 관절을 붙드는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인대의 신전, 열상, 또는 완전한 파열을 말한다. 발목염좌의 가장 흔한 형태는 내반 염좌-발목의 바깥쪽을 안쪽으로 말릴 때이다. 이때 가장 흔히 손상되는 인대는 전방 경비골 인대(Anterior talofibular lig.)이다. 약 20%에서 동시에 종비골 인대(Calcaneofibular lig.)도 함께 다친다.


다른 염좌에서처럼 발목염좌도 심한 정도에 따라 1도: 경증, 2도: 중등도 내지 중증, 3도: 매우 중증으로 나누어진다.


발목염좌


2023-11-19 17:25:13
182.231.200.1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