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스마트-아이', 스마트교육 구원투수 될까?
상태바
'스마트-아이', 스마트교육 구원투수 될까?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4.06.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유통 플랫폼' 구축 완료… 전체 학교 서비스 시작
전우홍 세종교육감 권한대행이 18일 금남초에서 열린 '스마트-아이'로 명명된 '콘텐츠 유통 플랫폼' 구축사업 완료 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우홍 세종교육감 권한대행이 18일 금남초에서 열린 '스마트-아이'로 명명된 '콘텐츠 유통 플랫폼' 구축사업 완료 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 스마트교육 정상화를 위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 구축돼 세종시 전체 학교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그동안 교육콘텐츠 부족으로 현장에서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비판을 받아온 세종 스마트교육이 ‘콘텐츠 유통 플랫폼’ 구축으로 힘찬 날개 짓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세종시교육청은 18일 금남초등학교에서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 김수경 한밭대 빅데이터 연구센터 교수, 교육청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유통 플랫폼’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를 가졌다.

1년 6개월 동안 각계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완성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은‘스마트(Smart)-아이’로 명명됐다.

‘스마트-아이’는 학생용 동영상, 교사용 교수 학습용 콘텐츠 등을 웹과 모바일로 서비스 하는 교육포털이다. 교사들이 교육현장에서 콘텐츠를 손쉽게 등록-검색-활용하는 이른바 ‘원클릭(One Click)’교육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게 시교육청의 설명.

교육현장에서의 교육 콘텐츠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과서 단원과 차시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해 주는 시스템(온톨로지 시스템)이 ‘스마트-아이’의 핵심이다. 1만 건의 EBS 학습 동영상 등과 같은 활용성 높은 콘텐츠가 포함됐다.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스마트-아이를 통한 양질의 콘텐츠 제공으로 세종시 스마트교육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교사들이 수업자료를 원클릭으로 손쉽게 검색할 수 있어 교원 업무 경감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