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공주박물관서 ‘교과서 속 문화재’ 체험
상태바
공주박물관서 ‘교과서 속 문화재’ 체험
  • 최태영 기자
  • 승인 2014.03.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博, 제5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 운영

국립공주박물관은 미래의 꿈나무 어린이들에게 문화재를 소재로 한 창의적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5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5기 어린이박물관학교는 ‘박물관에서 만나는 교과서 속 문화재’라는 주제로 학교 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 활동과 연계한 학습 프로그램의 한 과정이다. 이 과정은 교과서에서 사진으로만 보던 문화재 가운데 선정된 시대별 대표 문화재에 대한 이론 수업,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학습, 문화재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퀴즈 대회, 유적지 현장 답사로 구성됐다.

지난 4기 어린이박물관학교 운영 때 수강 학생들이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특별전시를 학습하고 있는 모습
지난 4기 어린이박물관학교 운영 때 수강 학생들이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특별전시를 학습하고 있는 모습

참가 어린이들은 연속해서 총 20회 박물관을 방문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 과정은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4월 5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에 진행되된다. 출석관리를 통해 11월 22일에는 수료증을 발급해 준다.

전 과정을 마친 후에는 개인별, 모둠별 활동에서 창작된 작품들을 모아 ‘우리들의 작품 전시회’도 갖는다. 이 전시는 참가 어린이들이 직접 박물관 큐레이터와 함께 꾸며보는 특별한 시간으로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박물관은 설명했다.

참가 신청은 공주박물관 홈페이지(선착순 30명)와 해당 교육청 추천(10명)으로 모집하며, 3월 10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공주박물관은 "이번 5기 과정은 어린이들이 박물관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경험함으로써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과 지킴 의식을 높이고, 박물관을 활용한 여가문화생활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4기 수강 학생들이 인근지역의 유적지 현장 답사를 벌이고 있는 모습
4기 수강 학생들이 인근지역의 유적지 현장 답사를 벌이고 있는 모습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