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신용보증기금-세종시, 매출채권보험 보험료 지원
상태바
신용보증기금-세종시, 매출채권보험 보험료 지원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4.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보, 매출채권보험 가입 중소기업에 보험료 10% 할인
세종시, 최대 150만원 한도로 보험료의 50%까지 지원
세종시 보험료 지원 기본구조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관내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 보험료를 지원 한다.

지원대상은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세종시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이다. 지원대상에 해당할 경우 신보는 가입 보험료의 10%를 할인하고, 세종시는 기업당 150만원 한도로 보험료의 50%까지 지원한다. 신한은행의 보험료 지원 20%까지 더해지면 최대 80%의 보험료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출채권보험은 신보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업무를 수탁받아 운용하는 공적 보험제도로,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물품이나 용역을 외상 판매한 후, 거래처로부터 대금을 회수하지 못하면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상해 준다.

오세권 충청영업본부장은 “2023년도 하반기에 시작해 올해 2회째 시행되는 금번 매출채권보험 보험료 지원사업을 통해 세종시 소재 중소기업의 보험료 부담을 완화하고 외상거래 안전보장을 통한 매출 증대로 세종시 지역경제의 안정화와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매출채권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충청영업본부 대전신용보험센터(☏ 042-539-8411, 8421)와 각 영업점으로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