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어린이 안전 으뜸 도시 인정받았다!
상태바
세종, 어린이 안전 으뜸 도시 인정받았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1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제12회 어린이 안전대상 대통령상 수상
통학차량 승하차구역 확대·안심앱 등 우수사례 평가
세종시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2년 제12회 어린이 안전대상’ 본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으로부터 양길수 세종시 자율방재단장, 김성호 행정안전부 차관, 고기동 세종시 행정부시장.(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2022년 제12회 어린이 안전대상’ 본상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중연회장에서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고기동 세종시 행정부시장 등 수상기관. 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어린이 안전대상’ 시상식에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제12회 어린이 안전대상은 어린이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책활성화 유도를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내일신문이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지자체가 지난 7월 25일부터 9월 16일까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활동 우수사례’를 공모 신청해 서면평가, 현장실사·발표·온라인 국민투표 심사를 거쳐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분야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활동 우수사례로는 교통안전분야에서 신설예정학교에 통학차량 승하차구역(드롭존) 설계를 반영한 공사를 추진하고 세종시 교통안전협의체 출범시키는 등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으로 이뤄낸 민·관 협력체계를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생활안전분야에서는 독창·선진적인 스마트 안심앱(세종엔)을 구축·운영해 긴급도움요청, 자녀안심 출·도착, 놀이시설 등 혼잡도 표시 기능이 호평을 받았다. 

놀이안전분야에서는 어린이와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한 특화된 놀이터 조성하고 어린이 디자인단 등을 구성해 의견을 반영하는 등 다양한 주체가 협력해 놀이터협의체를 운영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체험안전분야에서는 8년 연속 어린이안전체험축제 공모 개최, 찾아가는 교통체험버스 운영 등이, 식품안전분야에서는 컨트롤타워형 공공급식센터 설립 운영, 지역의 신선한 식재료 공급으로 급식 질 향상, 동일단가 공급 등이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