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역량 강화 
상태바
세종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역량 강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1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개최
올해 성과 공유·유공자 및 우수 협의체 표창
세종시 ‘2022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컨퍼런스 및 성과보고회’ 시상식 장면(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원들이 복지 역량 강화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세종시는 14일 시청 여민실에서 시 주최,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위원장 서동민) 주관으로 ‘2022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컨퍼런스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민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복지 자원을 확보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등 지역 복지 안전망의 중심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행사는 유공자 표창 수여, 사회보장위원회 운영 보고, 우수사례 발표, 주제 발표 및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세종특별자치시장상 15명, 사회보장위원장상 5명 등 총 20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우수 분과 및 우수 협의체에는 아동청소년분과와 아름동·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선정돼 각 10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어 우수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 발표와 ‘마을복지계획 수립 과정 및 결과 평가’에 대한 주제 발표·토론을 진행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공동체가 해체되고 개인화 현상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보살피고, 복지 문제 해결에 적극 노력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한 해 동안의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발전 방향을 세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