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교실형 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시킨다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교실형 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시킨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2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실형 안전체험관 프로그램 자료집’개발·보급
교실형 안전체험관을 체험중인 세종시의 어린이들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생들의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체험 중심 교실형 안전체험관 활성화를 도모한다. 

교실형 안전체험관은 학교 내 유휴 교실에 교통안전 체험시설을 구축해 소속 학교와 인근 학교 학생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현재 관내 초등학교 6교, 고등학교 2교 총 8개교에 구축되어 있다.

올해 세종시교육청은 교실형 안전체험관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 예산을 확대·지원했다.

2019년 이전에 구축된 4개교에는 기존 500만 원에서 1,000만 원으로 확대하여 시설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했으며 2019년 이후에 구축된 4개교에는 지난해와 동일한 500만 원을 지원한다.

이에 더해 교실형 안전체험관 활용 교수학습 자료를 4월 개발·보급했다.

자료는 화재, 자연 재난, 보행자 안전, 자전거 안전, 신체활동 안전 영역 관련 10개 주제로 구성됐으며, 각 주제별로 교사 프레젠테이션 자료, 학생 활동지를 개발했다.

개발한 자료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자료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19일 교실형 안전체험관 담당자 대상 연수도 실시하며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구성된 학교 안전교육 강사 인력풀(16명)을 교실형 안전체험관 강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한택 기획조정국장은 “교실형 안전체험관은 학생들의 안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라며 “이번 예산 확대와 자료보급, 강사 인력풀 구축 등의 다각도 지원을 통해 교실형 안전체험관에서 학생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