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경찰청, 6.1 지방선거 앞두고 공명선거 위한 기강 다져
상태바
세종경찰청, 6.1 지방선거 앞두고 공명선거 위한 기강 다져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사범에 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방법 등 공직선거법 특강 실시 
‘5대 선거범죄’ 중점 단속 예고
소담동 세종경찰청 전경.
소담동 세종경찰청 전경.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경찰청이 6일  세종청 및 세종남·북부서 경찰관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특강을 했다.

세종남부경찰서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해당 특강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임박함에 따라 선거사범 수사역량 강화 및 공직선거법 위반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김은주 지도계장은 경찰공무원이 알아야 할 공직선거법, 정치관계법 주요 개정 내용, 공무원 등의 선거관여 금지(선거중립 의무), 선거 관련 상시 제한 금지 규정 등에 대해 예시를 들어가며 자세하게 알려줬다.

세종경찰청에서는 제8회 동시지방선거가 두 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중심으로 24시간 대응체제를 갖추어 범죄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선거 관련 각종 불법행위에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경찰청은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공무원 선거 관여 ▲선거폭력 ▲불법 단체동원 등 ‘5대 선거범죄’를 중점 단속하고, 선관위·검찰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등 공명한 선거를 위해 경찰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윤명성 세종경찰청장은 “모든 수사과정에서 정치적 중립을 철저히 지키며, 적법절차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하여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명선거를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공직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