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021년 시니어인턴십' 참여자·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2021년 시니어인턴십' 참여자·참여기업 모집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2.0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상공회의소, 시니어인턴십, 고령자 신규·계속 고용 유도
3개월 간 월 최대 37만원... 계속 고용시 최대 222만원 지원
세종상의가 '시니어 인턴십 사업' 참여자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세종상의
세종상공회의소가 '시니어인턴십 사업' 참여자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세종상공회의소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상공회의소가 ‘2021년 시니어인턴십’ 참여기업과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니어인턴십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고령 근로자를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고령자 신규 및 계속 고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업 대상은 4대 보험에 가입된 기업 또는 비영리법인이 해당되며 기업이 만 60세 이상 근로자를 고용할 의사가 있는 경우,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고 승인 후 참여자를 채용하면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3개월간 월 최대 37만원 한도 내 약정급여 50%를 지원하는 인턴 지원금이 지급된다. 인턴 종료 후에도 6개월 이상 계속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3개월 동안 고용지원금을 추가로 지급받는 등 최대 222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상공회의소 관계자는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를 시작해 고령인구 비중이 증가 추세에 있다”면서 “이번 사업은 은퇴한 중장년층에게 재취업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에는 근로 능력을 검증하고 장기고용을 유도함으로써 고용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업 안내는 세종상의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회원사업부(☎070-7780-243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