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예결특위 및 윤리특위 위원장 선임
상태바
세종시의회, 예결특위 및 윤리특위 위원장 선임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08.20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손현옥 의원, 부위원장에 박성수 의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손인수 의원, 부위원장에 채평석 의원
윗줄 왼쪽은 손현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오른쪽은 박성수 부위원장.아랫줄 왼쪽은 손인수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오른쪽은 채평석 부위원장(제공=시의회)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손현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박성수 부위원장, 채평석 윤리특위 부위원장, 손인수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제공=시의회)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세종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와 윤리특별위원회(이하 윤리특위)가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시의회 예결특위는 지난 20일 제1차 예결특위를 열고, 위원장에 손현옥 의원, 부위원장에 박성수 의원, 윤리특위는 제63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윤리특위를 개최해 위원장에 손인수 의원, 부위원장에 채평석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이번 제3대 시의회 제3기 예결특위 위원은 9명으로, 위원장·부위원장 외 김원식·상병헌·안찬영·유철규·이순열·이윤희·이재현 의원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021년 6월 30일까지다.

윤리특위는 의원의 윤리심사 및 징계, 자격 등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는 위원회로, 2019년 5월부터 상설 운영중이다.

지난 7월 1일 제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3대 제2기 윤리특위로 위원장단에다 노종용·박용희·서금택·이영세·임채성·차성호 의원 등 모두 8명이 오는 2021년 6월 30일까지 활동한다.

손현옥 예결특위 위원장은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자리를 맡겨주신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예산안 심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수 예결특위 부위원장은 “앞으로 예산이 공정하게 편성․집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필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인수 윤리특위 위원장은 “세종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하고 투명한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임기 동안 윤리심사나 징계 사안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