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연구원, 스마트폰 앱 '학교종이' 운영
상태바
세종교육연구원, 스마트폰 앱 '학교종이' 운영
  • 안성원
  • 승인 2016.04.0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연수부터 활용 개시…아름초 송해전 교사 개발

세종교육연구원이 각종 학부모 특강, 연수 등 신청과 홍보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할 계획이다.

세종교육연구원은 올해부터 세종시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특강이나 연수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학부모 연수 신청 앱인 ‘학교종이’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연수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세종교육연구원에 따르면 ‘학교종이’ 앱을 이용하면 별도로 연수 안내서를 배부할 필요가 없고, 학부모는 신청서를 종이로 작성해 연구원에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또는 앱스토어)에서 ‘학교종이’를 내려 받아 가입한 후 검색창에서 ‘2016 세종교육연구원 학부모연수반’을 찾아 입장하면 된다.

세종교육연구원은 오는 19일 ‘2016 세종맘! 행복한 학부모 되기-행복한 가정의 비밀은?’ 특강(이용희 강사) 안내와 신청(7일부터 앱으로 신청)을 시작으로 학부모들은 올해 6개의 연수의 정보를 손쉽게 휴대폰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세종교육연구원 관계자는 “연수를 원하는 학부모들이 직접 학교를 거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연구원과 1:1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각종 특강이나 연수에 학부모님들의 많은 활용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종이’ 앱은 아름초 송해전 교사가 개발한 무료 앱으로 학교차원에서 사용하던 것을 세종교육연구원이 세종시 전체 대상으로 확대 사용하는 것이다. 

이 앱은 교실 교육과정과 자녀에 관한 사항을 확인하고 회신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시스템으로 가정통신문, 알림장, 사진 등의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 가능해 가정통신문의 배부와 수거로 인한 번거로움이 해소되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