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예산반영 의견수렴 창구 '확대'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예산반영 의견수렴 창구 '확대'
  • 안성원
  • 승인 2016.03.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계획 발표…지난해 7개 사업 20억 원 반영
세종시교육청이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의견수렴 창구를 확대하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016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홈페이지(http://www.sje.go.kr)에 공고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시민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부족으로 의견 제시에 한계가 있어 형식적으로 수렴되거나 집행부 위주의 예산편성이라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점에 착안, 시교육청은 주민의견수렴 창구를 다양화했다. 오는 9월까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교육청의 정책방향,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설명회를 4회 개최하고, 홈페이지, FAX, E-mail, 설문 등 방법으로 폭넓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한다.

특히 주민들이 지방교육재정 및 주민참여예산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와 예산 설명회를 강화해 실질적인 참여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되던 설명회를 일선학교에서도 예산편성 과정에서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직접 실시하는 등 의견수렴 방법을 다양화하고,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외부전문가 초빙 연수를 실시하는 등 다각도로 노력할 방침이다.

최병만 정책기획관은“예산편성에 있어 주민들이 실제로 요구하는 사업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2017년 예산편성에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참여와 소통을 통한 투명한 예산 편성으로 올해는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2013년도부터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결과 2016년 예산에 7개 사업, 20억 원을 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