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홍성덕 LH 세종특별본부장 취임
상태바
홍성덕 LH 세종특별본부장 취임
  • 이희택
  • 승인 2016.01.1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와 3번째 인연 주목… 2단계 사업 기틀 마련 최선 약속

홍성덕(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도시계획처장이 11일 신임 세종특별본부장에 임명됐다.


12일 LH에 따르면 홍성덕 본부장은 전북 출생으로 서울 동성고와 한양대 도시공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88년 옛 한국토지공사 입사 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개발처와 주택계획처, 택지사업처, 도시계획처 등 주요 부서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행복도시 건설사업 초반 도시디자인팀장(2004년~2007년)과 개발처장(2009년)을 역임한 이력에 이어 행복도시와 3번째 인연을 맺게 됐다. 도시계획 기술사와 APEC Engineer 기술사로서 대한국토학회 이사와 한국도시계획가협회 부회장 등 풍부한 실무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도시계획개발 전문가라는 평을 받고 있다.


홍성덕 본부장은 취임사에서 “사업 초기에 몸담은 행복도시가 지난해 1단계 사업 마무리와 함께 하루가 달리 성장하고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올해 2단계 사업 시점에 행복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전 세계에 당당히 내놓을 수 있는 명품도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LH는 세종본부 사업관리처장에 이창훈(전 경영정보처장), 단지사업처장에 임동희(전 행복주택계획처 부장), 주택사업처장에 김정진(전 기술지원단장) 처장을 각각 임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