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1호 농장정원 선정
상태바
세종시, 1호 농장정원 선정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21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준비 일환…농장정원 지속 발굴 예정
농장정원_왼쪽부터 참새골농장가족, 네번째 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최민호 세종시장(농업정책과)
왼쪽부터 참새골농장가족, 네번째 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최민호 세종시장(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2026년 국제정원도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일환으로 논밭, 과수원 등을 정원화 해나갈 계획이다.

시는 21일 최민호 시장과 관계 공무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장정원 1호 ‘참새골농원’에 안내판을 전달했다.

전동면에 위치한 참새골농원은 복숭아를 주력 생산하는 농가로, 향후 농장 주변 꽃 식재 등을 통해 농장정원으로서 시민들에게 쾌적한 정원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샤스타데이지 500본을 식재하고 잡초 제거 등 환경 정비 활동을 함께 했다.

시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특화정원(농장정원)을 연계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원이 지속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최민호 시장은 “농장정원 조성에 참여해 주신 참새골농원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 감사드린다”며 “농장정원을 찾은 주민과 관광객들이 농장 주변의 봄꽃들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농장정원을 꾸준히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