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도시교통公 누리콜, 기재부 복권위 평가 ‘우수’ 등급 달성
상태바
세종도시교통公 누리콜, 기재부 복권위 평가 ‘우수’ 등급 달성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특별교통수단인 누리콜은 장애인 등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사진=세종도시교통공사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주관 ‘2023년도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에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특별교통수단 ‘누리콜’'이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복권기금은 복권 발행으로 조성되며'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등 법정배분기관과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지원,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사업 등 복권위원회에서 선정한 공익사업에 사용된다.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세종시 특별교통수단 누리콜 운영사업은 지난 2021년 처음 복권기금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세종시와 세종도시교통공사간 협업을 통해 ▲차량보급율 123% 전국 1위 달성, ▲이용건수 전년대비 27% 증가 등 사업운영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도순구 사장은 “세종시 특별교통수단 누리콜은 작년 전국 보급률 1위를 달성하는 등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이번 복권기금 사업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질적인 성장도 동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과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