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대전,충남·북교육청, 충청권 역사교육 한마당 공동 개최
상태바
세종,대전,충남·북교육청, 충청권 역사교육 한마당 공동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17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역사 인식, 민족 자긍심 함양・・・자기 주도적 역사 탐구의 장 마련
충청권 역사동아리 ‘우리가 알리는 독립운동’ 현장 전시 기획. 발표 예정
‘2024 충청권 역사교육 한마당’이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리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충청권 시도 교육청과 함께 추진하는 ‘2024 충청권 역사교육 한마당’이 17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대전·충남·충북교육청, 독립기념관과 함께 17·18일 양일간 독립기념관에서 ‘2024 충청권 역사교육 한마당’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충청권 역사교육 한마당’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2019년부터 매년 충청권 역사동아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돼 왔으며, 독립운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확고한 역사의식을 함양하기위해 충청권 4개 시도 교육감과 독립기념관장이  협약을 통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충청권 4개 시도의 21개 고등학교 역사동아리 학생과 지도교사 등 약 174명이 참가하며, 세종에서는 4개의 고등학교(보람고, 세종고, 세종장영실고, 아름고)에서 5팀, 총 42명이 참가한다.

학생과 지도교사들은 독립운동사적지를 중심으로 '우리가 알리는 국내·외 독립운동 현장' 전시를 기획, 발표하는 활동을 하며, '독립운동 현장 이야기'에 관한 전문가의 특강을 듣고, 전시관을 관람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충청권 4개 시도 교육청이 뜻을 모아 개최한 역사교육 한마당 공동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 인식과 자기 주도적 탐구 능력 그리고 민족의 자긍심을 기를 수 있도록 역사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권 4개 시도의 역사동아리가 기획한 ‘우리가 알리는 국내·외 독립운동 현장’ 전시가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8월 15일 개막식에서는 기획에 참여한 역사동아리 고등학생들이 직접 전시회를 설명하며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