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준배 경제부시장, "경질 아니다"
상태바
이준배 경제부시장, "경질 아니다"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5.31 17: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부시장, 31일 퇴임 기자회견서 '소회' 밝혀
"최민호 시장과 신뢰 관계 이해 못해 그렇게 평가하는 듯"
"아직은 공직자 신분"이라며 총선 출마 직답 에둘러 표현
(tttttttasdf
이준배 경제부시장이 31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퇴임 소회를 밝히고 있다.  (사진=박찬민 기자)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이준배 경제부시장이 31일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11개월 간의 공직생활에 대해 "은혜롭고 행복했다"는 간단 명료한 말로 소회를 밝혔다.

이 부시장은 총선 출마여부에 대해 "내일 까지는 공직자 신분이라서 출마에 대해서 말씀드리기 어렵다"며 직답을 피했다. 

일각에서 경질인사로 보는 시선들에 대해서는 "시장님과 저의 신뢰 관계를 잘 이해 못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평가하는거 같다"며 "조례까지 바꾸면서 어렵게 경제부시장으로 임명했는데 경질됐다는 것은 분명히 아니다"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 출마설에 대해서도 "검토한 바 없으며 세종시당 위원장에 나가는 것 자체가 그렇게 의미 있는 일이 아니다"라며 "총선을 앞둔 상황에서 국민의힘을 총선에서 승리로 이끌 수 있는 분이 시당 위원장이 돼 역할과 그 임무를 수행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 부시장은 6월 1일자 사퇴 이유에 대해 "7월 1일은 최 시장님 취임 1주년으로 7월은 시장님에게 중요한 시기인데 그런시기에 제가 사임를 해 제가 이목을 받으면 불충한 일이라 보다 일찍 사임을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부시장은 "약속을 지키는 최민호 시장, 그 약속을 떠받들던 이준배, 그 1년이 저한테는 굉장히 은혜롭고 행복했다"고 지난 공직생활을 회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23-06-01 11:46:13
모내기 한거 외 성과가 뭐냐
궁금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