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2023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 공모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2023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 공모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4일까지 온라인 접수... 31일 음악창작소에서 사업설명회 개최
‘2023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 공모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2023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시민이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현장에서 직접 운영하는 등 시민의 참여기회를 높이는 한편 다양한 아이디어로 더 풍성한 축제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한글을 주제로 한 콘텐츠 ▲과학 및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친환경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콘텐츠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투어, 먹거리 등 지역성을 띄는 콘텐츠 등 4개 분야다.

접수는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되며,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sj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akdong4170@sjcf.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선정된 프로그램에 대해 백만원에서 천만원의 실행비를 지원하며, 전문가 멘토링 및 기획실명제 도입 등을 통해 시민기획자로서의 역량과 자부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2023 세종축제의 방향과 시민기획 프로그램의 취지 등을 소개하기 위한 사업설명회가 오는 31일 오후 7시 세종음악창작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작년에 진행한 세종축제 시민기획 공모에는 조치원 설화를 기반으로 한 미션수행 '낮도깨비 게임', 한글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바닥 놀이터' 등 8개의 시민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참여한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