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국제고-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연합체육대회 실시
상태바
세종국제고-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연합체육대회 실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1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를 허물고 어우러져,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
최민호 시장.최교진 교육감도 참석...학생들과 함께 줄다리기
최민호시장과 최교진 교육감이 12일 세종국제고등학교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간 연합체육대회에 참석, 학생들과 함께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 김태일)는 12일에 양교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래 처음으로 학교 간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세종시교육청의 주민참여예산으로 마련되어 지역 주민들도 함께 어우러지는 한마당 행사로 치러졌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과 최민호 시장이 학생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줄다리기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연합체육대회는 ‘경계를 허물어 어우러지다’라는 주제로 양교 학생 대표들로 구성된 체육대회 추진위원회에서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의사소통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종목뿐만 아니라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종목과 개최 장소를 주도적으로 선정했다.

세종국제고 운동장에서는 의사소통 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장애물넘기 등 종목이, 세종영재학교 운동장에서는 기능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피구, 축구, 계주 등 종목이 펼쳐졌다.

세종국제고 체육관에서는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파이프 릴레이, 단체 후프 넘기, 배드민턴 랠리 등 종목도 개최됐다.

이번 대회를 기획한 세종국제고 복진국 교사는 “오늘 행사가 양 학교의 교육 활동에 시너지 효과를 더해주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학생, 사회에 도움 되는 학생 교육을 위해 다양한 체육행사를 추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태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교장은 “이번 연합체육대회를 시작으로 양 학교 간 교류 프로그램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교 학생들이 창의성과 공동체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오늘 체육대회는 승패를 떠나 선의의 경쟁을 통해 우정을 쌓으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젊은날의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며 “세종시라는 자양분을 토대로 무럭무럭 성장해 인문‧사회‧이공‧예술분야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우리 청소년들이 훗날 멋진 꿈을 이루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두 학교의 학생들이 화합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행사였다”며 “학생들의 특기 적성을 자기 주도적으로 계발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학교 단위 자율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