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 ‘크린넷 관리 유지보수’ 방안 간담회
상태바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 ‘크린넷 관리 유지보수’ 방안 간담회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1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대한주택관리사협 세종지회, 세종시아파트 입주자대표 연합 관계자 참석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은 10일 크린넷 유지관리 대책 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세종시 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새롬동, 더불어민주당)은 10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지회, 세종시아파트 입주자대표연합회 회원들과 크린넷 유지관리 대책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향후 10년 동안 도약하는 세종시를 위한 크린넷 유지관리 대책이 있어야 한다'는 지난 1월 김의원의 5분 발언에 대한 정책협의를 위해 마련됐다. 

현재 세종시의 크린넷 집하장 설치 비용은 3,275억 원으로 2028년까지 2,052억 원을 더 들여 추가로 집하장을 설치할 예정이며 최근 3년간 위탁운영비만 291억 원이 넘는 실정이다. 따라서 투입구 개폐 방식 개선과 불법 배출 단속 및 과태료 부과, 적극적인 자원순환 홍보 캠페인 등 다각도의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획일적인 1일 2회 수거 방식으로 배출량이 많은 토요일과 월요일 오전이나 명절 전후에는 쓰레기가 크린넷 주변에 고스란히 방치된다”며 “이대로라면 악취와 미관 손상, 길고양이와 조류의 개체수 급증의 원인이 될 수 있을뿐더러 보건‧위생상 위해도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의원은 “현재 일일 배출량 통계 분석에 기반한 흡입 횟수를 조정하는 등 생활과 밀접한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하는 도시가 되기 위한 노력이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현실적인 해결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동 지역 아파트 입주민들은 크린넷 시설 설치비와 유지관리비에 종량제 봉투 구입비까지 3중 부담하면서 크린넷 투입구 수리비마저도 전액 부담하고 있다”며 “과도한 비용 부담과 형평성 문제에 대한 시 차원의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