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107번째 센사봉지역사회봉사단 위촉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107번째 센사봉지역사회봉사단 위촉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5.09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재마을 4단지 주민들로 구성, 다양한 자원봉사 펼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8일 107번째 센사봉지역사회봉사단을 위촉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8일 107번째 센사봉지역사회봉사단을 위촉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8일 ‘센사봉(센트레빌 작은도서관을 사랑하는 봉사단, 단장 김혜영 )’을 107번째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센사봉 지역사회봉사단은 세종시 가재마을 4단지 센트레빌 작은 도서관에서 활동하며 관장, 운영위원, 지역주민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서 선정, 정리, 도서 배가, 마을 방과 후 활동을 비롯해 지역 주민분들의 행복을 추구하는 지역사회봉사단으로서 자원봉사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김유림 봉사단원은 지난 달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대한 라디오 방송 인터뷰를 진행하며 첫 만남을 가졌던 작가로 인연이됐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과의 인터뷰 중에 지역사회봉사단을 알게 되어 본인이 활동하고 있는 봉사단의 역량과 지역사회의 유기적 관계 강화를 위해 센사봉이라는 이름으로 107번째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의 주인공이 됐다.

센사봉 지역사회봉사단 이수진 단원은 “2016년도에 개관한 작은도서관은 비영리단체로 마을공동체, 교육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작은공간이다”며 “관장, 운영위원, 활동가분들 모두 자원봉사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을 만나게 되어 앞으로 더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봉사의 마음으로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이 지역사회 발전 및 성장에 작은 도움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자원봉사 관련 인터뷰를 통해 만나게 된 작가님이 협의회를 잘 이해하고 느껴주셔서 107번째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할 수 있었다”며 “센사봉 지역사회봉사단이 협의회와 함께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 소속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 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는 활동재료 지원, 봉사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높은 서비스의 질을 반영하여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봉사활동 관련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