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취약계층아동 의료비 지원사업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취약계층아동 의료비 지원사업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4.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메리츠화재와 공동 추진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전경.(사진=세종충남대병원 제공)
세종충남대병원 전경. (사진=세종충남대병원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원장 신현대)은 25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메리츠화재와 함께 취약계층아동 의료비 지원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세종충남대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만 18세 이하 아동 및 청소년 환자 가운데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저소득가정이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치료비, 의료 소모품, 장애인 보조기기 구입비 등이 지원된다.

다만, 일상생활에 위협이 없는 치료나 미용 성형 목적의 치료비 등은 지원되지 않으며 실비보험 등 사보험을 가입한 경우에는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다.

신청이 필요한 저소득층 가정은 세종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044-995-4262)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충남대병원 김민수(심장내과 교수)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은 “어린 자녀의 의료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가정은 담당 주치의에게 사회복지 상담 요청 후 사회복지사 상담 진행을 거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원받을 수 있다”며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 환자들의 의료복지 제공과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취약계층아동 의료비 지원사업은 2022년 6월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간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며 오는 11월 30일까지 16명 정도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