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금남면 취약계층 대상 ‘안심 빨래방’ 운영 큰 호응
상태바
금남면 취약계층 대상 ‘안심 빨래방’ 운영 큰 호응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4.2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불세탁 무료 봉사
현재까지 30가구 이불 60채 세탁·전달…취약계층 위생관리 힘써
세종시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심 빨래방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금남면 제공)
세종시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심 빨래방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금남면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건제·신상철·엄미숙)가 관내 위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안심빨래방’을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관협력 특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안심빨래방은 금남면 황용리 삼성복지회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공동모금회 연합모금액으로 마련한 업소용 초대형 세탁기 1대와 건조기 1대가 설치돼 있다. 

안심빨래방은 중증 장애인과 기초연금 수급 70세 이상 노인들의 이불 빨래를 월 4회 세탁·건조해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해 주고 있다.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기준 현재까지 총 6회에 걸쳐 30가구의 이불 60채를 세탁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며 위생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한 특화사업 주체인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뿐만 아니라 마을 이장과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 생활개선회 등 관내 단체도 다 같이 힘을 모아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건제 금남면장은 “안심 빨래방 운영으로 관내 위생취약계층의 쾌적한 생활 환경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마을 이장 및 단체가 선뜻 힘을 모아 주신 데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