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경찰·세종맘카페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경찰·세종맘카페 업무협약 체결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3.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약자 보호 및 범죄예방 위해 공동 노력키로
손장목 세종경찰청장(오른쪽)과 정연숙 세종맘카페 대표(왼쪽)가 업무협약식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경찰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경찰청과 세종맘카페가 시민의 안전과 따뜻한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세종경찰청은 14일 오후 세종경찰청 6층 소회의실에서 손장목 청장과 정연숙 대표 등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따뜻한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측은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 보호 △범죄예방 및 피해자 보호 △치안정책 공유 및 공동캠페인 등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세종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양육자(보호자)와 여성의 참여가 많고 지역 생활 정보가 실시간 공유되는 온라인 카페의 특성을 살려 아동 및 여성청소년 범죄예방·보호 활동에 역점을 두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맘카페를 통해 세종시민들이 원하는 치안정보와 주요 치안시책을 신속하게 안내하고, 이에 따른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치안 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손장목 청장은 “세종경찰도 공동체 일원으로서 시민의 목소리를 귀 기울이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시민의 안전과 평온한 삶을 유지하는데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정연숙 대표는 “늘어나는 인구와 각종 시설로 인해 경찰과 지역 공동체의 책임이 커지고 있는 만큼 경찰과 유기적 협조를 통해 어린이와 여성, 어르신 모두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세종을 만들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