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세종시장과 행복청장' 소통 부재' 제하의 기사 관련 입장 알려와
상태바
행복청, '세종시장과 행복청장' 소통 부재' 제하의 기사 관련 입장 알려와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3.1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은 13일 게재된  '세종시장과 행복청장' 소통 부재... 피해는 시민사회로'라는 기사와 관련, 이날 세계하계대학경기대회 개최 지원 및 각종 예산 관련 협의 등 필요 사항에 대해서는 기관장 간 전화통화 등 협의‧협력을 적기 진행하고 있다'며 소통부재를 지적할 사안이 아니라고 알려왔다. 

'시설물 이관 지연’ 관련해서는 일부 지연 사례가 있으나, 소통부재가 원인이 아니라 공기 지연, 관리 예산 부족 등 다른 이유로 발생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정부청사체육관 관리' 문제는 중앙정부 공무원용 청사 부대시설로서 중앙정부가관리하는 것이 건립 취지에 부합하며, 국회 등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행복청이 원활히 운영 중으로 시민에게도 시설을 개방하고 있는 만큼 보도내용과는 다르다고 지적했다.

‘2030년 이후 행정수도청’ 관련은 2030년은 기존의 행복도시 건립을 전제로 한 사업기간이며, 행복도시법 제정 당시에 예정되지 않았던 대통령 제2집무실과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따라 행복도시가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격상되는 만큼 이에 걸맞은 관리체계가 필요하다며 지방자치단체가 행정도시를 넘어 행정수도를 관리하는 것이 적절한지 의문이라고 밝혀왔다.

미국과 캐나다도 중앙정부 차원에서 수도를 관리하고 있으며 실질적 행정수도 세종의 관리체계는 법률의 제정 또는 개정이 필요한 사항으로, 국회에서 국민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관리체계를 결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