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기부천사 김향란 주지의 계속되는 온정의 손길
상태바
기부천사 김향란 주지의 계속되는 온정의 손길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3.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향란코너에 200만원 상당 식료품 전달
다양한 니즈(Needs)를 충족시킬 맞춤형 기부에 감동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2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3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지역 기부천사로 널리 알려진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의 계속되는 기부가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3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방문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인기 제품인 3분 짜장(카레), 당면, 참치캔, 미역 등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이용자분들의 연령이 다양해짐으로 인해 원하는 물품이 다양해졌고 그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협의하여 맞춤형 먹거리를 기부했다.

김 주지는 2022년 제 1회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0년 6월부터 지속적으로 정기기부를 진행하였고, 앞으로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협의하여 지역복지를 실천하기로 약속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김향란 주지는“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서 이용자분들이 원하는 물품을 정확하고 재빠르게 파악해 주어서 감사하다”며 ‘필요로 하는 물품을 알기에 수월하게 선정하고 기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항상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에게 맞춤형 복지를 제공할 수 있어서 더욱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협력하여 지역복지,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항상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의 욕구 충족을 위해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언제나 ‘향란코너’ 매대를 책임져 주고 계신 김향란 주지님 덕분에 많은 분들이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을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 회장은 “김 주지님의 끊임없는 기부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며 “협의회는 앞으로도 맞춤형 복지를 위해 사회공헌센터를 확장하여 지역복지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