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고려대 세종,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개최
상태바
고려대 세종,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개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2.2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캠퍼스 대학혁신 성과 공유와 추진 전략 모색
고려대 세종,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개최.(사진=고려대 제공)
고려대 세종,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개최.(사진=고려대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가 지난 15일 석원경상관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대학혁신지원사업 2주기 1차년도 종합성과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2주기 2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한 구상 과 제언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김영 세종부총장의 환영사와 김석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행사가 시작됐으며, 이어 진서훈 기획처장의 기조강연이 펼쳐졌다.

진서훈 기획처장은 ‘대학 재정지원사업을 통한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사업 효율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으며, 이어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최연호 대학정책연구원장이 ‘대학연구(IR) : IR&DS 운영 현황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Session 1에서는 ”2022 자기주도형 창의인재 우수 프로그램“ 이라는 주제로, 교수학습정보센터 김진선 연구교수의 ‘SEMO Class의 운영 성과’, 산학교육센터 이재욱 주임의 ‘혁신산학교육 산학협력친화영 PBL 고도화’, KUS대학혁신사업단 유현실 직원의 ‘학생 중심 맞춤형 연구역량 성장 지원, CURT Program’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Session 2에서는 “2022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학생 우수사례” 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으며 정부행정학부 박윤서 학생이 SEMO Class 학습성과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어 글로벌경영전공 서영호 학생은 ‘종이컵 수거 자판기, 컵끼리’를 중심으로 창업동아리 활동을 소개했다. 

전자 및 정보공학과 천호진 학생은 프로젝트 학기제를 하면서 준비한 ‘머신러닝 기반 렌즈프리 그림자 이미지를 이용한 백혈병 진단 기술’에 대해 공유하고 마지막 발표를 진행한 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 이진백 학생은 ‘CURT 프로그램 참여 성과사례’라는 내용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이 마무리 됐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앞으로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원하는 인재상이 확립되길 희망한다”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이 학생들이 원하는 꿈을 이뤄갈 수 있는 교육혁신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